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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즈 레제라 HLT 건메탈 + 스톨츠 FEX-6+380mm & FEX-4 EPB+380mm for K5
오즈의 디자인 역작! 베스트셀링 5스포크와 스톨 FEX 시리즈


 


 

//K5

"디자인의 기아"라는 수식어에 동의할 수 있게 만든 차 K5 뛰어난 완성도로 1세대부터 3세대 DL3까지 많은 뛰어난 디자인적 완성도를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지금봐도 1세대 디자인의 완성도는 정말 뛰어난 것 같습니다. 그런 K5에 화룡정점의 시간! 이번에는 K5에 장착된 오즈 레제라 HLT 19인치의 장착후기입니다.


 


장착나라몰 직영 매장에 입고된 순정 K5의 모습입니다. 카달로그 사진과 동일한 순정 상태입니다. 이제 이 K5가 어떻게 바뀌는지 천천히 보도록하겠습니다. 휠+브레이크 작업으로 1박2일간 진행된 작업입니다. 설치된 오즈휠 레제라 HLT 19인치의 제원은 8.5J/+38/5H/114.3입니다. 휠 장착시 7mm정도 돌출되는 제원으로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세팅이여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제원은 그랜저/K7/테슬라 모델3에 장착시 돌출없이 장착가능합니다. K5 쏘나타에 돌출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8J/45제원으로 장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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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이 돌출되면 정기검사 통과가 안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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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안전기준 제 115조에 따르면 소형자동차는 너비를 ±30mm까지 허용하고 있습니다. 휠을 장착했을경우 15mm까지는 돌출되어도 검사에 문제가 없습니다 개정된지 얼마되지 않아 돌출규정이 삭제되고 제원의 허용차로 변경된것을 모르는 검사소도 많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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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즈휠 레제라 HLT

오즈 레이싱 라인업의 역작 레제라 HLT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DOUBLE-5 스포크 디자인으 역작으로 오랬동안 사랑받는 베스트셀링 휠입니다. 특히 건메탈(GRIGIO CORSA BRIGHT) 색상은 자동차의 도장처럼 펄도색이 되어 있어 밝은 곳에서는 반짝거리는 실버, 어두곳에서는 진한 건메탈 색상으로 밝기의 변화에 따라 다른 느낌을 자아내기에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습니다. 세차후 빛을 받아 반짝거리는 건메탈(GRIGIO CORSA BRIGHT) 레제라 매력은 오너분들이시라면 모두 공감하시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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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즈휠 레제라 HLT 19인치에 장착된 타이어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올시즌 4 235/35R19 91Y 타이어로 뛰어난 고속주행 안정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쉐린타이어입니다. 승차감을 위해 245/35R19로 세팅하려고 했지만 재고 수급문제로 235/35R19 91Y로 장착했지만 주행시 승차감은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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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께서 저녁 늦게 내려오셔서 우선 휠만 장착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날 오전부터 브레이크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여서 휠을 장착한 상태로 매장안에 차량을 보관 하였습니다. 브레이크는 스톨츠 리어브레이크 4P(EPB)+380mm의 세단용 첫세팅 차량으로 차량 3D스켄작업후 인스톨까지 2달여의 시간이 소요된 작업이였습니다. 이번에 작업한 K5가 1호차로 이제 스톨츠 4P(EPB)+380mm 시스템이 들어간 다른 세단들도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단! 19인치 휠에 휠내경 43cm이상이 되어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인스톨할 파츠들입니다. FEX-6 + 380mm & FEX-4 + EPB+380mm & 얼스호스까지 완벽한 브레이킹을 위한 준비물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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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브레이크 탈거작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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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와 리어 모두 장착을 완료했습니다. 스톨츠 EPB를 세단차량에 처음 인스톨하는 차량이라서 장착을 위해 차량섭외>차량스캔&오즈휠스캔>간섭체크까지 많은 시간과 공을 들였던 제품입니다. 설치하고 나니 마음이 뿌듯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어제 장착했던 휠을 장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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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이 모습에서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바로 비교해 보시죠!

 


 

휠안을 꽉채우는 앞뒤 380mm 디스크로터가 휠을 더 커보이게하고 차량을 더욱더 스포티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완성된 모습을 조금더 가까이서 살펴 보겠습니다.




 



 


 


 


 


 

스포크와의 공간에도 여유가 있어서 8J/45제원의 휠에 장착해도 큰 무리가 없을것 같습니다.

 

인치업을 한만큼 꼼꼼하게 얼라이먼트도 진행해주면 마무리! 이제 완성샷을 감상하실 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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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스테인 서스펜션과 스톨츠 FEX-6+380mm & FEX-4 EPB+380mm 조합은 말이 필요없는 완벽한 브레이킹 경험을 선사합니다. 노즈다운 없이 바닥에 깔리는 브레이킹은 순정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인스톨을 함께 진행했던 장착나라몰 미케닉들도 저한테 견적요청을 많이 했답니다. 본 제원은 휠 내경 43cm이상의 휠이라면 인스톨이 가능하며, 그랜저/K7/쏘나타/K5/아반떼/K3/벨로스터까지 인스톨이 가능합니다. 장착에 대한 문의는 장착나라몰로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는 또다른 브레이크 튜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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